논문 투고 규정 > 스마트치안학회 학술지 공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마트치안학회 학술지 공지

논문 투고 규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7-01 11:16 조회5,69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

                                                                                                                                  논문투고 규정

                                                                                                                                                                                                                                                    2019. 12. 20. 제 정

제1조 (게재논문의 성격 및 범위)
① 한국스마트치안학회(이하 “학회”)에서 발간하는 스마트치안연구(이하 “연구지”)에는 스마트치안 분야 등의 연구 성과를 서술한 논문만 게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위의 영역에 속하지 않더라도 스마트치안과 관련성이 인정되는 경우는 편집위원회의 결정으로 논문을 게재할 수 있다.
② 공식적으로 발행되는 타 학술단체나 대학 등의 학술논문집에 이미 게재되었거나 게재하기로 확정된 논문은 연구지에 게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채택된 원고의 모든 부분은 편집위원회의 허가 없이 다른 과학학술지에 이중게재 하여서는 안 된다. 연구지에 실린 논문의 이중게재 발각 시에는 저자 및 소속기관에 이를 알릴 것이며, 자자에게 제제가 가해 질 것이다.
③ 학술세미나, 학술발표회, 각종 포럼, 인터넷 등에서 발표된 논문은 그 행사 등의 명칭, 주관기관(단체), 일시 및 장소 등을 밝히는 조건으로 편집위원회의 결정을 거쳐서 게재할 수 있다.

제2조 (저자의 요건)
① 저자는 1) 연구의 기본개념설정과 설계, 자료수집, 또는 자료 분석과 해석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2) 원고를 작성하거나 내용의 중요 부분을 변경 또는 개선하고, 3) 최종 원고의 내용에 동의한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사람만을 뜻하며, 논문 저자로서 원고에 나열되어야 한다. 원고의 게재 확정 후, 어떠한 저자 변경 사항(저자 추가, 저자 삭게, 혹은 저자 순서 변경)도 편집인에게 문서로 알려주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 문서에는 해당 논문의 모든 저자들의 서명이 포함되어야 한다.

제3조 (투고의 방식)
① 원고의 분량은 A4 용지 15매 내외로 한다.
② 논문은 학회의 논문 투고 시스템을 통하여 투고하여야 한다.
③ 심사 후 게재가 결정된 경우 게재를 위해서는 소정의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④ 연구지에 게재할 논문의 형식과 작성요령은 [별첨1]과 같다.

제4조 (저작권)
① 저자(들)이 학회에서 발행하는 연구지에 논문을 투고하는 경우 논문사용권 및 복제·전송권을 학회에 위임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② 출관된 모든 원고는 학회의 자산이 되며, 서면허가 없이 다른 곳에 출판되어서는 안 된다. 출판이 결정되면 저자는 저작권양도 서식을 기재하여 팩스 우편 또는 이메일로 학회 사무국에 보내야 한다.


제5조 (원고 작성)
① 논문형식
1. 원고는 논문제목, 저자, 목차, 국문요약(주제어 포함), 영문요약(keywords 포함), 본문, 참고문헌, 저자소개의 순으로 구성한다.
2. 원고의 표지에는 논문제목(국·영문), 저자(국·영문) 등을 명기하며, 저자소개에는 저자의 소속기관 및 직위, 연구분야, E-mail 등을 명기한다.
3. 원고는 한글 및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A4용지에 단면으로 작성하며 원고의 전체분량은 15매 내외로 한다.
4. 저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주저자와 공동저자를 구분하여 표시한다. 주저자는 제1저자와 교신저자를 말한다. 공동저자는 제2저자, 제3저자 등을 말한다. 다만, 저자의 구분이 없는 공동주저자의 경우 제일 앞에 표시된 자를 제1저자로 본다.
5. 목차는 아라비아 숫자로 각각 1., 1.1, 1.1.1 등과 같은 순서로 작성한다.
6. 국문 요약은 500자 내외의 글자 수로, 영문 요약은 200 단어 내외로 작성하며, A4용지 1페이지 이내로 작성한다.
7. 국문과 영문의 주제어(keywords)는 5개 작성한다.
8. 논문 내용에 직접 관련이 있는 문헌에 대해서는 관련이 있는 본문 중에 참고문헌 번호를 쓰고 그 문헌을 참고문헌란에 인용 순서대로 기술한다.
9. 원고의 본문주, 참고문헌 등은 아래의 지침에 따라 작성하여야 한다.

② 참고문헌 작성요령
<단행본>
[1] K. Brown. Introduction to S.M.A.R.T Poling, 3rd Ed., pp. 194. McGraw-Hill, New York, 2015.

<논문지>
[1] J. Lee, S. Son, and J. Lim, "Analysis of macro array Characteristic and morphing structure," Journal of Journal, Vol. 19, No. 3, pp. 60-81, Oct. 2013. (in Korean)
[2] M. Han, and S. Ahn, "Blooming knit flowers: Loop‐linked soft morphing structures for soft robotics.," Advanced materials, Vol. 29, No. 13, pp. 160-198, Oct. 2017. (in Korean)
[3] S. Ihm, S. Son, and E. Eun, "Dental Identification and Big data anlysis," Journal of S.M.A.R.T Policing, Vol. 1, No. 3, pp. 1-20, Dec. 2020. (in Korean)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1] S. Lee, “Fabrication of Microneedle-Array using Micropatterned Elastomeric Mold,” Proc. of KSPE 2019 Autumn Conference, 2017, 567-567.
[2] Y. Kim, S. Park, "A Design of SMART Model for Environment on Smart Security," Proc. of the 1st KASP International Conference, pp. 53-83, 2019. (in Korean)

<학위논문>
[1] S. Ihm, "An Indexing Method to Construct Unbalanced Layers for High Dimensional Skylin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Korea, 2016.

<WEB Site>
[1] J. Jeon. (2020, May 21). Soft Networks (4th ed.) [Online]. Available: http://www.kasp.ac.kr (downloaded 2020, Aug. 20)


[기 타]

1. 장 및 절에 해당되는 번호는 아라비아 숫자로 각각 1., 1.1 등과 같이 표기한다.

2. 그림, 표는 인쇄될 크기의 두 배 정도로 선명하게 작성하여 본문 중에 위치를 정하고, 그림의 명칭은 하단 중앙에, 표의 경우는 상단 중앙에 각각 그림 1(Fig. 1) 및 표 1(Table 1)로 표기한다. 본문에 삽입되는 그림 및 표의 내용은 모두 영문으로 작성하고, 그림과 표의 제목은 한글과 영어로 모두 표기한다.

3. 그림에서는 x축과 y축과 곡선·면적 등으로 표현된 각 부분의 명칭을 반드시 붙여 주어야 한다.

4. 표, 그림은 본문에 위치함을 원칙으로 하며, 원고 작성의 편의상 내용주, 표, 그림은 본문에 그 위치만 표시하고 별지에 작성하여 제출할 수도 있다.


제6조 (연구지 발행일)
① 연구지는 연 2회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 때 제1호는 6월 30일, 제2호는 12월 31일로 한다.
② 연구지의 구체적 발행횟수는 회원의 연구 활동 정도 및 논문접수상황 등을 고려하여 편집위원회가 정하는 것으로 한다.
③ 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편집위원회가 정하는 절차와 기준에 따르는 것으로 한다.

제7조 (연구지의 전자출판 등)
① 연구지는 종이 문서 외에 전자출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을 통하여 발행할 수 있다.
② 연구지에 원고를 투고한 자는 투고 시에 전자출판에도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③ 연구지에 투고한 논문은 법률문화 발전과 학문연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전자도서관 등에 전송 및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논문의 필자는 발행일로부터 반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고 당해 논문은 전송되지 아니하거나 즉시 삭제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규정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시행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EL. 02-2260-3253
서울 중구 필동로1길 30, 사회과학관 M532
(사) 한국스마트치안학회 학회장:임준태 고유번호:101-82-24669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